
SDV(Software-defined Vehicle)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앞으로 출시되는 차량들에 적용 되는 다양한 기능을 차량 시스템 성능 및 사용 조건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가상의 공간을 통해 실제 차량에서의 테스트와 동일한 조건으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Digital Twin과 같은 시뮬레이션 환경이 필요합니다.
그 이유는 SDV를 현실화하기 위해 차량을 실제 양산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항목인 기능 안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모니터링 하면서 사전 구현 및 점검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.
이러한 Digital Twin은 Adaptive AUTOSAR 개발 관점에서도 큰 역할을 합니다.
가장 큰 이점은 시각화된 Digital Twin의 특성 상, Adaptive AUTOSAR 기반으로 개발된 AA(Adaptive Application)의 기능 검증이 쉬워지므로 개발 및 디버깅, 오류 수정 등에 용이합니다.
이를 통해 문제를 조기에 감지하여 SW 개발 유지 보수 및 개선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.
팝콘사의 주력 제품인 Adaptive AUTOSAR 기반 솔루션에서 개발한 차량 AA(Adaptive Application)을 파트너사인 MORAI에서 개발한 Digital Twin과 연동하여 차량의 기본적인 제어부터 다양한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.